한민족&한국인 스토리

외신이 본 “서울이 아시아에서 가장 멋진 25가지 이유”

외신이 본 “서울이 아시아에서 가장 멋진 25가지 이유”
미국 온라인 신문인 글로벌포스트가 보도한 ‘서울이 아시아에서 가장 멋진 25가지 이유’가 화제다.
globalpost.com
Tokyo is yesterday’s news.
글로벌포스트는 “서울에서는 노래방에서 10분씩 추가되는 시간을 즐길 수 있으며, ‘당신 인생의 음식이 될’ 김치만두를 맛볼 수 있고, 살아있는 양이 있는 카페에 가볼 수 있다”며 서울의 장점을 다소 독특한 시각으로 소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.
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.
1. 음식 맛이 짜릿하고, 흥미롭고, 멋지다.
– 감탄할 만한 바비큐, 국물요리, 절인 채소를 거의 모든 곳에서 맛볼 수 있다. 음식들은 맵고 맛있다.
2. 현지인들이 최선을 다해 당신을 도와준다.
– 한국말을 하지 못해도 상관없다. 한국인들은 기꺼이 당신의 친구가 되어 강한 유대감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. 이것은 한국어로 ‘정’이라 불린다.
3. 서울은 도쿄가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다.
– 공상과학 소설을 좋아하는가? 현재 서울은 미래도시의 모습을 하고 있다.
4. 서울은 세계화의 중심에 있다.
– 서울은 빠르게 국제적인 허브도시로 부상했다. 불과 20년 전만 하더라도 후미진 곳이었던 서울은 이제 ‘강남스타일’을 갖게 됐다.
5. 값싼 술이 높은 인기다. 당신도 많이 마시고 싶을 것이다.
– ‘소주’는 효율적인 측면에서 찬양을 받는다. 소주는 값이 싸고 마시면 빠르게 취한다.
6. 등산을 통해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다.
– 수천 년 동안 한국의 산들은 왕과 문인, 주술사들을 매혹시켰다. 등산 초보도 산 정상까지 등반하는 것이 가능하다.
7.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들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.
– 서울에는 고궁과 ‘한옥’이라 불리는 전통적인 목조건물들이 있는 반면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강남도 있다.
8. 세계는 이곳에 흔적을 남겼다.
– 미군들에게 영향을 받아 만들어진 ‘부대찌개’를 맛볼 수 있는데 이는 놀라울 만큼 맛있다.
9. 서울은 크고 북적거리지만 감춰진 보석 같은 요소들이 남아있다.
10. 효율적인 삶을 살 수 있다.
– 모든 모퉁이마다 카페가 있고 놀라울 정도로 광범위한 환승시스템이 갖춰져 있다. 또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데이터 스피드와 와이파이 덕분에 통근시간에도 TV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인터넷은 지하철 터널에서도 끊기지 않는다.
11. K-팝말고도 다양한 음악들이 있다.
– 강남스타일은 이미 오래전 일이다. 홍대 인근 거리에는 락, 재즈, 인디 음악이 함께 울려 퍼진다.
12. 아시아에서 가장 열정적인 민주주의가 존재한다.
– 서울은 다른 도시들에 비해 시위가 빈번히 일어난다. 하루는 시위대가 4블록에 걸쳐 모여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다.
13. 북한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.
– 서울에서는 위험을 무릅쓰고 탈출한 탈북자들과 얼굴을 맞댈 수 있다.
14. 불과 몇 시간 거리에 북한의 지도자가 살아있다.
– 한국은 평화롭고 번영한 나라지만 휴전국가다. 하지만 한국인들은 이를 걱정하며 살지 않는다. 그들의 활기 넘치는 일상은 감동적이다.
15. DMZ를 쉽게 방문할 수 있다.
– 빌 클린턴은 DMZ를 지구상에서 가장 무서운 장소라고 했지만 서울에서 이곳은 소풍가기에 이상적인 곳이다. 군사 박물관과 같다고 할 수 있다.
16. 양 카페가 있다.
– 한국에서 올해는 양의 해다. 홍대의 예술적 뒷골목에는 직접 양들과 어울릴 수 있는 카페가 있다.
17. 김치만두는 당신의 인생을 완성시켜줄 것이다.
– 김치만두를 먹어보라, 당장 아침식사로 먹고 싶어질 것이다.
18. 당신은 김치향이 나는 꽃을 사고 싶어질 것이다.
– 오스카 4관왕을 차지한 ‘버드 맨’에는 주인공의 딸이 “꽃에서 김치냄새가 난다”고 욕하는 장면이 나온다. 이는 한국의 몇몇 애국자들의 분노를 야기했다. 그 딸은 김치의 톡 쏘는 맛을 이해 못한 유행에 뒤떨어진 사람이었음이 분명하다. 현실에서 김치의 향은 죽도록 훌륭하다.
19. 산 낙지를 맛볼 수 있다.
– 서울에서는 낙지를 잘게 썬 음식을 맛볼 수 있다. 당신의 입 안에 달라붙은 산 낙지는 소주 한 잔으로 넘겨버릴 수 있다.
20. 한국인들은 최고의 영화를 만든다.
– 한 때 일본과 홍콩은 할리우드를 강타한 영화들을 만들곤 했다. 이제는 한국이 ‘설국열차’와 ‘올드보이’ 같은 최고수준의 영화를 쏟아내고 있다.
21. 잠들지 않는 도시다.
– 한국인들은 1차, 2차, 3차까지도 술과 음식을 즐긴다.
22. 노래방도 잠들지 않는다.
– 한국의 노래방 주인들은 정해진 시간이 거의 끝나갈 무렵 10분을 더 추가해 준다. 계속되는 시간추가에 당신은 몹시 신날 것이다.
23. 파산할 위험이 없다.
– 도쿄, 홍콩, 심지어 상하이까지 물가가 너무 비싸다. 하지만 서울의 물가는 합리적이라 비교적 여유롭게 살 수 있다.
24. 깨끗하고 점점 더 푸르러진다.
– 길거리는 늘 정돈되어 있으며 공원들이 새로이 생겨난다. 쓰레기통은 종류별로 나누어져있고, 법적으로 재활용을 하도록 되어있다.
25. 바닥에서 잠을 자고 싶을 것이다.
– 한국의 집은 ‘온돌’이라는 독특한 난방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추운 겨울을 완벽히 대비할 수 있다. 당신은 포근하고 훈훈한 바닥이 침대의 대용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.

Comments

comments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